본문 바로가기
영어/두번보기

접속사 부사절 part2

by KJamor 2020. 6. 25.
728x90

# 시간, 조건에 이어서 이유, 양보, 결과, 목적 등

   부사절에 대해서 알아볼꺼에요.

 

# 이유에는

  º because 1. (of)  + 명사

    ☞ Because of his sister, he had to quit smoking last week.

        그의 여동생 때문에 그는 지난주에 담배를 끊어야 했다.

                2.  + 주어 동사

    ☞ Because Mr.kim is sick, He is unable to work.

        Mr.kim은 아파서 일할 수 없다.

 

  º since

   시간 의미 : ~ 한 이래로

                  have + p.p + since + 과거형

     I have lived here since I was young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과거

        나는 어렸을 때 이래로 여기서 살았다.

  이유 의미 : 현재 완료가 아닌 절에서는 ~ 때문에 의미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= because

    I didn't go to school since I was sick.

        나는 아프기 때문에 학교에 가지 않았다.

 

  º as 시간 의미와 ~때문에 의미가 있어요

    ☞ As My mother was not there, I left message with her husband

        어머니가 안 계셔서 남편에게 메시지를 남겼다.

    ☞ As I was tired, i soon fell asleep.

        나는 피곤했기 때문에 곧 잠들었다.

 

  º now that : ~이므로, ~이기 때문에

    ☞ Now that you mention it, i do understand.

        네가 그 말을 하기 때문에 나는 이해한다.

 

# 다음번에 양호, 결과, 목적 부사절에 대해서 알아볼게요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728x90

'영어 > 두번보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영어 문장 시제 part1  (0) 2020.07.13
접속사 부사절 Part3  (0) 2020.07.04
접속사 부사절 Part1  (2) 2020.06.23
접속사 형용사절 Part2  (0) 2020.06.16
접속사 형용사절! 관계대명사  (0) 2020.06.14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