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영어/두번보기

현재분사 과거분사

by KJamor 2020. 4. 27.
728x90

# 준동사 중에 분사가 있고 분사는 현재분사와

   과거분사로 나눈다고 했어요.

 

# 현재분사는 동사+ing

   과거분사는 동사(p.p)

   형용사 역할은 한다고 했죠.

   형용사는 명사를 꾸며주기에 없어도 되는 단어인데

    º This is a good bag

   be동사를 만나면 없어서는 안되는 중요 단어가 되죠.

    º This bag is good

 

# 분사가 형용사 역할을 하지만, be동사와 만나서 동사로서

   쓰이고도 합니다.

    

# 현재분사 be동사 + 동사ing  진행형 / 확정된 미래

    º I'm having lunch with my wife

       나는 아내와 점심을 먹고 있는 중이다.

    º I'm leaving now 진행형

       나는 지금 떠나는 중이다.

    º I'm leaving soon 확정된 미래

       나는 곧 떠난다.

 

# 과거분사 be동사 + 동사(p.p) 수동태 / 감정표현

    º The window was broken by him

       그 창문은 그에 의해 깨졌다.

    º This car is washed by him

       그 차는 그에 의해 세차된다.

    º I'am satisfied with the result.

       나는 결과에 만족한다.

 

# 현재완료는 링크 참고하세요.

   의문문, 부정문도 글쓴거 참고하세요.

  https://kjamor.tistory.com/16

 

현재완료 시제 part2

# 영어 공부하면서 처음 문장 구조에 대해 잠깐 설명한 적 있었는데요. 다시 한번 보시고 이 글을 보시면 좋겠네요. ↑클릭해주세요! ㅎㅎ # 조금 더 깊숙이 알아보도록 할게요. # 현재 완료 시제는 have / ha..

kjamor.tistory.com

 

 

 

728x90

'영어 > 두번보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문장 형식 1형식!  (0) 2020.05.04
동명사와 현재분사 차이점  (4) 2020.04.30
현재분사 와 과거분사 형용사 역할  (0) 2020.04.26
동명사란???  (0) 2020.04.22
It's ~ to 동사  (0) 2020.04.18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