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영어/한번봐요

시간 전치사 part1

by KJamor 2020. 3. 10.
728x90

# 앞전까지 방향이랑 위치에 관한 전치사에 대해 썼네요.

   이번에는 시간에 관한 전치사를 알아볼게요.

   많이 쓰이는 전치사는

   at, in, on, during, for, 등등 이 있어요.

 

# before : ~전에 / after : ~ 후에

     I study English after dinner.

        나는 저녁 식사 후에 영어 공부를 한다.

     I feel sleepy before lunch.

        나는 점심 먹기 전에 졸리다.

 

# at / in / on은

  º in : ~때/ 월 / 계절 / 연도

    ☞ My birthday is in february

        내 생일은 2월이다.

    ☞ He was a famous soccer player in his youth

        그는 젊었을 때 유명한 축구 선수였다.

  º on : 특정한 요일 또는 날짜

    ☞ He is soccer on every sunday.

        그는 일요일마다 축구를 한다.

  º at : 시간

    정확한 시간을 표현할 때 

    ☞ I get up at 5 o'clock.

        나는 5시에 일어난다.

    ☞ School begins at 9 o'clock.

        학교는 9시에 시작한다.

  이럴 때 쓰이네요.

 

# during과 for는 "~동안"이라는 뜻이지만 문장에서는 

   미묘하게 다르네요.

     He is going to school during the spring.

        그는 봄 동안 학교에 갈 것이다.

     He is going to school for three months.   

        그는 3개월 동안 학교에 갈 것이다.

    특정 기간은 during을 쓰고

    숫자로 표현된 시간은 for를 쓰네요

 

# 시간 전치사는 한 번 더 남길게요.

728x90

'영어 > 한번봐요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현재 완료 진행형 have been ~ing  (1) 2020.03.23
시간 전치사 part2  (2) 2020.03.12
방향 전치사  (2) 2020.03.07
위치 전치사  (0) 2020.03.05
say, tell, talk, speak  (2) 2020.03.03

댓글